일상

LA에서 U2 뮤직비디오 촬영장소 찾기, Funko U2 피규어

brandy! 2024. 4. 7. 17:17

"Where the streets have no name" from U2 뮤직비디오 촬영지 찾기

 

https://www.youtube.com/watch?v=GzZWSrr5wFI

 

 

U2의 대표곡인 "where the streets have no name"뮤직 비디오는 캘리포니아 LA에서 촬영되었는데요, 건물 옥상에서 공연을 했는데 엄청난 인파가 몰려서 안전 문제로 경찰들이 결국 U2를 철수시켜버렸다고 합니다..

 

LA에 왔다가 촬영 장소를 방문하고 싶어서 구글링으로 어디인지 찾아봤습니다.

 

 

 

 

바로 이곳 7번가 버스 정류장을 찾아가면 되는데요. "미국 90014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라고 구글 지도에 검색하면 해당 구역이 나오고요, 버스 정류장이 있는 사거리입니다.

 

 

 

뮤비에서 조감한 모습인데 바로 저 건물을 찾으면 됩니다!!

 

 

 

구글 스트리트 뷰로 확인한 사진인데요, 저 높은 건물이 조감도의 어떤 건물인지 알아보시겠나요? ㅎㅎ

 

 

 

U2가 공연한 곳은 바로 이 건물 옥상이겠네요...

 

뮤비는 1987년에 촬영되었는데 다행히 큰 건물들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식별하기 어렵지 않네요.

 

이제 장소를 확실하게 알았으니 직접 찾아가보도록 합니다!!!

 

 

 

찾았습니다~~ 구글 맵 사진이랑 거의 같네요.

 

 

 

앞에서 기념사진 찰칵

 

한가지 주의하실점은 

 

 

 

 

7번가에 접한 SKID ROW 지역이 조금 위험한 곳인데요.

 

SKID ROW는 역사가 깊은 LA의 노숙자 거주 지역입니다.

 

이 지역 너머로 가보고 싶은 곳이 있어서 처음에는 여길 걸어서 지나려고 했는데요.

 

중심으로 갈수록 보이는 광경이 꽤나 심각해져서.. 결국 우버를 불러서 타야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노숙인 텐트들이 도보를 장악하고 있어서 여길 걸어서 지나가기는 거의 불가합니다..

 

LA 다운타운 동쪽으로 걸어가실 때는 이 구간은 피해서 지나가셔야 합니다.

 

 

+추가로 할리우드의 장난감 가게 Funko에서 U2 피규어를 찾을 수 있었어요! 

 

 

 

Funko 피규어는 이런 식으로 생겼습니다. 창작물의 등장인물이나 실제 인물들을 대상으로 피규어를 만드는데요.

컨셉이 딱 이해가 되시죠?

 

 

 

U2를 발견하고 얼마나 놀랐던지 ㅋㅋ 귀여워죽겠음이거

 

생산이 언제까지일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지금 가면 매장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요.

 

저는 MJ도 있어서 MJ만 구매해 왔습니다.

 

 

 

 

Funko.. 저도 할리우드 와서 처음 알게 된 브랜드인데 수집욕을 엄청나게 자극하네요..

 

다들 즐거운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